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대애박” 누리꾼들 사이에서 난리 난 방탄소년단 피처링 가수

컴백을 앞둔 방탄소년단(BTS)의 새 타이틀곡 피처링 가수가 알려지면서 화제다.

방탄소년단은 17일 오전 0시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공식 홈페이지

타이틀곡 'ON'을 포함해 총 20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이를 보면 마지막 20번째 트랙 'ON (Feat. Sia)'는 타이틀곡 'ON'의 또 다른 버전으로,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Sia)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시아는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한 스타 가수로 히트곡으로는 'Chandelier', 'Cheap Thrills' 등이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컬래버레이션(협업)은 방탄소년단의 제안에 시아가 흔쾌히 수락하며 성사됐다"고 전했다.

시아가 피처링한 'ON'은 실물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트랙으로 북미 프로모션 차원에서 글로벌 플랫폼에 21일 먼저 공개된다. 한국에서는 28일 공개된다.

'맵 오브 더 솔 : 7'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대애박.. 그 시아라고?" ,"타이틀곡 피처링이 시아라니 미쳤네", "대체 방탄의 빅픽쳐는 어디까지냐?", "간만에 소름 3000번 돋은 것 같다. 빌보드 1위 해라" 등의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방탄소년단 팬들은 트위터에 "지민이 이미 우리에게 힌트를 줬었다"며 앞머리로 눈을 덮은 시아 사진과 비슷한 지민 사진을 비교하는 사진을 올리며 화제다.